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10126

코동이 2022. 1. 27.

1. Facts(사실, 객관)

- 재렌탈 요구사항 개발진행

- CRM 회의

 

2. Feelings(느낌, 주관)

 

- CRM 시스템 도입을 위한 설명회를 들었습니다. CRM은 고객정보를 활용해 알림톡, 메일 전송 및 다양한 도표와 그래프로 시각정보를 안내해줍니다. 사실상 지금 IT팀에서 업무로 하고 있는 것들을 전반적으로 CRM으로 관리하면 한번에 해결이 될수도 있습니다. 물론, 대신에 그 비용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또한 이미 운영중인 데이터를 모두 옮겨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일단, 홈페이지 고객관리 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어떤것이 있나 현업에서 고민하여 같이 회의를 했습니다. 어떤 기능을 이용하든지, 어쨋든 현재 IT에서 운영하는 DB를 넘기고 전체 설계도를 같이 그려나가야되는데, 필요한 칼럼들을 구분하고 각 테이블의 연관관계를 파악해서 데이터를 넘기는 작업은 흥미롭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좀 더 내부적으로 어떻게 테이블이 구성되어있는지 알 수 있고, 어떤 테이블의 어떤 칼럼들을 연결하여 데이터를 연동시킬지 공부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비용문제로 서로 합의점이 이르지 못할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128  (0) 2022.01.28
TIL_210127  (0) 2022.01.27
TIL_220125  (0) 2022.01.25
20220117~20220122 구체적 계획  (0) 2022.01.22
TIL_220122  (0) 202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