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20122

코동이 2022. 1. 22.

1. Facts(사실, 객관)

- 발주관리 시스템 실습

- 반환일괄등록에서 공통코드 조회하기

- 할인설정 로직 확인

 

2. Feelings(느낌, 주관)

 

발주관리 시스템을 신청해봤습니다. 부서 비품을 구매하기 위해 회사에서 만든 발주관리 프로그램에서 항목들을 조사합니다. 회계팀에 요청해 항목에 맞는 비용을 청구해서 받습니다. 받은 비용으로 발주 할 항목들을 모두 리스트해서 결재를 올립니다. 본사까지 결재가 완료되면, 본사에서 알아서 배송을 넣어줍니다. IT업무는 아니지만, 대기업에서 어떻게 부서 내에 발주가 이루어지고 돈이 오고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반환 일괄등록을 개선했습니다. 공통코드로 정의해 둔 코드를 불러와서 저장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공통코드를 콤보박스에 하나씩 수기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바인딩 할 수 있는 함수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공통함수는 어떤 것들이 있던 것일까 궁금했었는데, 이외에도 엑셀파일로 만들기, NULL을 "" 문자열로 변환하기 등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잘 숙지하고 사용하면 편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할인 조직 선택하기를 다시 분석했습니다. 처음에 할인 조직 설정을 했을 때는 보이지 않았던 부분들이 보였습니다. 다른 테이블을 연구하고 계속 보다보면 가능해집니다. 단순히 할인조직 선택이 있지 않고 할인제품 테이블과 할인 정책 기본 테이블도 살펴봐야 합니다. 3가지 테이블에서 어떤 할인제품과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조합해서 봐야합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잘 모르겠다면 한번에 이해하려하지 말고 자주 나눠서 확인한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125  (0) 2022.01.25
20220117~20220122 구체적 계획  (0) 2022.01.22
TIL_220120  (0) 2022.01.22
TIL_220119  (0) 2022.01.19
TIL_220118  (0) 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