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20118

코동이 2022. 1. 18.

1. Facts(사실, 객관)

 

- nodejs 윤지수님 강의

- AS통계조회화면 수정(쿼리 결과가 이상한 문제점 확인 => 현업과 다시 협의할 것)
- 설치자 번호 일괄변경 수정

- 교환주기 빈공란 해결

- B2B 계정관리 조회칼럼 개선(최근 점검일자, 실점검국)

 

2. Feelings(느낌, 주관)

 

새로운 node 강의인 윤지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npm 모듈을 시작으로 간단한 HTTP 요청 및 DB 쿼리 실행을 했습니다. 각 다른 강의를 들으니 같은 코드도 다각도에서 이해와 해석이되서 좋았습니다. 이 강의까지만 듣고 실제 프로젝트 관련 강의를 수강할 계획입니다.

 

AS 통계조회화면을 수정했습니다. 쿼리가 이상하게 되어있어서 수정해야 했습니다. 특정 제품의  AS가 1건으로 COUNT가 되었는데, 상세조회하면 2건이 나오기도 해서 자세히 살펴보니 한번에 한 제품에 엔지니어가 2번의 AS 교환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차이를 알고나서 특정 제품 카운트를 모든 건건마다 하도록 개선했습니다.

 

설치자 번호에서 실행되지 않았던 쿼리문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과연 계약자와 동일 정보일 때 설치자 번호수정을 어디까지 해야할지 현업과 소통이 필요합니다.

 

교환주기 빈공란을 해결했습니다. 부품 테이블에서 조회하면 빈 공란이 나오는 경우들이 있어서 상품필터 테이블로 교환주기를 확인하도록 개선했습니다.

 

B2B 계정관리 조회칼럼은 일자가 아닌 예정 년월까지만 나와있는데 실제로 점검날짜를 넣어야 했습니다. NULL일수도 있기 때문에, 기존에는 CASE WHEN을 주로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ORACLE의 DECODE를 이용했습니다. 점검날짜가 나오지 않는다면 NULL을 나온다면 해당 날짜를 입력하도록 했습니다.

 

실점검국의 경우 최근 점검일자를 기준으로 정하면 되나 생각했지만, 어차피 주소에 등록된 곳으로 배정이 되기 때문에 상관없다고 판단하고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모르는 부분을 확인할 때, 테이블 ERD를 확인하고 테이블의 관계를 파악한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120  (0) 2022.01.22
TIL_220119  (0) 2022.01.19
TIL_220117  (0) 2022.01.17
TIL_220114  (0) 2022.01.14
TIL_220113  (0)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