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20117

코동이 2022. 1. 17.

1. Facts(사실, 객관)

 

- NODE.JS 강의 글정리

- 연락처 일괄등록 쿼리문작성

- 구매파트 필터 변경 확인

- AS통계화면 수정

 

2. Feelings(느낌, 주관)

 

 tdd기반 nodejs 강의를 정리했습니다. 다시한번 강의를 돌아보고 코드를 돌아보면서 되짚었습니다. 점진적인 리팩토링과 ORM sequelize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본적인 HTTP 메서드를 작성했었기 때문에 추후에는 좀 더 실전적인 강의를 알아 볼 생각입니다.

 

 연락처주소 일괄등록 쿼리문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만들어둔 양식을 연락처 변경을 적용하였습닌다. 문제는 계약자 정보와 설치자 정보가 동시에 바뀔 수 있다는 것이고, 결국 이것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다시한번 건의왔던 부서에 문의해서 진행 할 생각입니다.

 

 구매파트에서 필터변경 요청이 와서 공부했습니다. 필터변경은 제품등록과 정기점검, 셀프형 택배배송 부분 총 3가지를 변경해야 합니다. 인수인계를 받았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현업과의 대화를 통해서 정보를 얻었습니다. 제가 맡은 부분은 택배배송 필터 변경과 제품등록인데 필터변경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상품과 제품, 상품 필터가 서로 어떠한 관계로 만들어져있는지 확인했고 정리를 통해 더 익숙해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AS통계화면 수정을 요청받았습니다. 이전에 있던 쿼리들이 잘못된 부분들이 있었고,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이 부분도 인수인계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처음 봐서는 제대로 알 수 없었습니다. 혼자서 급하게 다른 부분에 있는 쿼리를 가져와서 쓰려니 계속 오류도 났습니다. 먼저 AS부분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부터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절실히 느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나의 담당이 아니어도 관련있는 부분은 구체적인 작동 프로세스를 이해한다.

(담당자에게 마치 내가 그 일의 원래 주인인 것처럼 설명해주도록 한다.)

 

처음보는 부분은 코드를 바로짜지 않고 30분동안 구조 파악에만 몰두한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119  (0) 2022.01.19
TIL_220118  (0) 2022.01.18
TIL_220114  (0) 2022.01.14
TIL_220113  (0) 2022.01.14
TIL_220112  (0)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