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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

TIL_210127

코동이 2022. 1. 27.

1. Facts(사실, 객관)

  
- 고객정보인출요청서(고객관리쪽)
- B2B계정조회 바코드열 추가&에러수정(칼럼 중복)
- 멤버십 일괄등록 유효성검사 및 쿼리 실행
- 반환접수 일괄등록 유효성검사 및 쿼리 실행
- 반환접수 일괄등록 프로시저 문제 
- 반환접수 프로세스 공부, 
- 할인등록 시, 소유권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주문번호 중복검사 막기 고민

 

2. Feelings(느낌, 주관)

고객관리쪽 고객정보인출요청을 처리했습니다. 유사검색이라는 것을 통해 LIKE를 사용해서 조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배울만했습니다.

 

B2B계정조회에 바코드를 추가했습니다. 주문조회에 바코드가 있습니다.

 

멤버십 일괄 등록 유효성을 설정했는데, 결제정보와 계약자정보 등이 동일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소유권이전과 반환여부 등을 공부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청구금액에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고객이 반환을 하는데, 남은 일자 사용료를 일할로 계산하기 때문에 이미 반환을 신청하는 시점에 이미 청구가 되면 문제가 됩니다. 그렇다면 콜센터에서 모두 환불 후에, 납입일~접수기간까지의 돈만 청구하고 진행하는 형식입니다. 따라서 애초에 청구금액을 받았으면 진행하지 못하게 하는게 편합니다.

 

할인등록 시, 소유권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주문번호 검사를 위해 주문할인 테이블의 존재를 알아냈습니다. 이를 통해 소유권이전 관련해 할인을 받은 주무번호를 저장해 중복으로 할인을 받는 경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쿼리를 실행할 때, 꼭 필요한 칼럼들만 정리해서 조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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