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cts(사실, 객관)
- 할인 설정 조직 선택 화면 만들기
2. Feelings(느낌, 주관)
할인 설정 조직 선택 화면을 만들고 있는데, 상품에 특정 할인을 먹일 수 있는 조직을 설정하는 화면이다. 계층형으로 되어있는 조직도에서 내가 원하는 조직을 선택해서 권한을 주는 방식인데, 조직레벨이 5까지 있다보니 그동안 설정이 까다로웠다. 사용하는 입장에서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전 선임이 화면을 계속 겹쳐서 만들었다. 가독성이 떨어진다 판단하여 길게 화면을 늘려서 조직 레벨들을 더 많이 여러개 보여줄 수 있는 화면으로 개선하면서 특정 조직만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다.
3. Findings (배운 점)
할인 설정 조직 선택 기능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기능, 즉 작동 순서와 과정들을 잘 기록해야 한다. 내가 해야 할 요구사항을 적다보면 공통이 보이고 차이가 보인다. 그러면 어느 작업을 먼저 해야 하는지 보이고 공통 작업은 따로 함수로 만들어서 처리할 수 있겠다는 시야가 보인다.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나는 사람들이 좀 더 사용하기 편하도록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하며 코딩하는 사람이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11130 (0) | 2021.12.01 |
---|---|
TIL_211128 (0) | 2021.11.29 |
TIL_211125 (0) | 2021.11.25 |
TIL_211124 (0) | 2021.11.25 |
TIL_211123 (0) | 2021.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