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11124

코동이 2021. 11. 25.

1. Facts(사실, 객관)

 

- 주문 접수 자동화 자바단에서 설정하기

 

2. Feelings(느낌, 주관)

 

 주문 접수 자동화를 위해 서버단에서 설정하는 것과 프로시저 설정을 고민했는데,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자바단에서 설정을 했습니다. 주문자와 설치자가 다를 수 있는 변수, 개인이 아니라 사업자가 구매하는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들이 있는데, 먼저 하나의 정서적인 로직을 완성하고자 가장 보편적인 경우를 생각하고 작업하도록 했습니다. 고객과 주문에대한 히스토리 테이블도 있었는데, 처음에는 이 테이블에도 모두 따로 클래스를 생성하고 값을 넣어주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히스토리이기 때문에 이미 존재하는 고객과 주문 데이터를 이용하면 충분히 저장할 수 있어서 나중에 리팩토링할 때 제거했습니다. 미리 좀 더 확실히 알아보고 코드를 짰으면 시간을 조금 단축시킬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코드를 바로 짜기 전에, 어떻게 코드를 짤 것인가 좀 더 고민하고 설계해보도록 한다.

 

 다양한 방식이 있다면 내가 선택한 방식에 대한 정확한 근거를 가지도록 한다.

예를 들어, 내가 자바단에서 코드를 짠 것은, 좀 더 객체지향적인 개념을 가지고 접근하기 위해서인데, DB에서 다양한 문법들을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가공하기보다는, 미리 자바단에서 가공하기 위함이다.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나는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이 있을 때, 내가 선택한 방법에 이유와 근거를 말할 수 있는 사람이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11127  (0) 2021.11.28
TIL_211125  (0) 2021.11.25
TIL_211123  (0) 2021.11.23
TIL_211122  (0) 2021.11.22
TIL_211117  (0) 2021.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