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20218

코동이 2022. 2. 21.

1. Facts(사실, 객관)

 

- 홈페이지 메인화면 광고 노출 화면 유효성 개선

 

2. Feelings(느낌, 주관)

 

홈페이지 메인화면 광고 노출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케이스를 확인해보니 구멍이 많았습니다. 특히 노출기간 설정은 개별적으로 ajax처리를 하도록 했는데, 그 이외에 일반 노출설정을 설정하고 저장할 때 노출기간 설정 유효성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따로 ajax 요청뿐 아니라 일반 노출설정을 저장할 때에도 유효성 검사를 해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각각 3가지 배너에 모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긴 띠배너의 경우에는 한번에 2개가 저장하고 삭제가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동시에 잘 처리되는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테스트 계획을 세워서 확인할 예정입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구체적인 테스트케이스는 따로 보관하고 관리하여 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확인한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222  (0) 2022.02.23
TIL_2022021  (0) 2022.02.22
TIL_220217  (0) 2022.02.17
TIL_220216  (0) 2022.02.17
TIL_220215  (0) 2022.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