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 2022.08.31

코동이 2022. 9. 1.

1. Facts(사실, 객관)

- 독서

- 집중고객 개선

- redis 공부

 

2. Feelings(느낌, 주관)

할 일이 아닌 한 일을 기록하라라는 책을 읽고 다시한번 기록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집중고객 개발 건이 추가 요청사항에 계속 들어오면서 추가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업분이 생각보다 스마트하게 일처리를 하는 분이 아니여서 조율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요건사항에 대해 [오늘 그만보기] 버튼을 추가해서 직원들이 계속 집중고객 팝업이 뜨는 것을 방지하는 쪽으로 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 redis도 트랜잭션을 사용해 동시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redis는 Lock을 사용하면 변경이 1번만 가능하다.

 

4. Action (구체적 계획)

- redis transaction을 이용한 쿠폰기능 만들어보기

- nGrinder 사용해보기

 

 


[출근시간 + 업무시작 전까지]

할 일이 아닌 한 일을 기록하라
40년 상담을 하면서 알아낸 당신이 진짜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ㅣ한성열 교수ㅣ잘잘법 116회

[오전 업무시간]

- 회의(OKR 마감, U2L 전환)
- 집중고객 개선(권한 제한)
- 정기점검은 매달 초에 정보 생성(엔지니어 배정은 TB_ORD_D에 설치완료시? 배정)
- TDE 전환 계확짜기

[오후 업무시간 ~ 3시 30분]

집중고객 개선 HRCS & 모바일 (오늘 그만보기 추가)

[4시반~업무 종료시간]

집중고객 개선 HRCS & 모바일 (로직 개선)

 

[저녁 이후]

redis transaction 공부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022.09.02  (0) 2022.09.02
TIL_2022.09.01  (0) 2022.09.02
운영체제 강의를 완강하며...  (0) 2022.08.04
TIL_220413  (0) 2022.04.15
TIL_220412  (0) 2022.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