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cts(사실, 객관)
- 소유권이전할인 SQL 개선문 COMMIT 반영
- 홈페이지 메인화면 광고 노출 스케쥴러 개발 시작
2. Feelings(느낌, 주관)
소유권이전할인 SQL을 개선했습니다. 항상 어떤 기능을 만들 때, 예외사항들이나 검증사항들이 있는데 나중에 하나가 생각났습니다. 하나의 주문번호가 중복되어 사용될 수 없다는 것을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만약 소유권이전할인으로 사용했던 주문 건이 취소되는경우에는 다시 할인을 할 수 있도록 부활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할인된 주문번호를 검사해서 걸러주는 것 이외에도 주문상태 취소나 설치상태 취소는 아닌지 검사가 더 필요해서 추가했습니다.
광고 노출 스케쥴러 개발의 경우에는 매달 광고가 바뀌어야하는 온라인몰 관리자 입장에서 달이 바뀌는 00시에 자동으로 광고를 바꾸고 싶어하셔서 만들기로 한 기능입니다. 스프링의 스케쥴러 기능을 활용할 생각인데, 시작날짜와 종료날짜 및 종료일 없음의 선택지를 두고 만들 계획입니다. 중간중간 생각나는 예외상황들과 유효성 검사를 적어가며 먼저 화면을 구성을 시작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기능을 개발하면서 추가할 예외사항들이 없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216 (0) | 2022.02.17 |
---|---|
TIL_220215 (0) | 2022.02.17 |
구체적 계획(22.02~07~22.02.13) (0) | 2022.02.15 |
TIL_220213 (0) | 2022.02.15 |
TIL_220212 (0) | 2022.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