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cts(사실, 객관)
- 상품평 페이지 주문번호, 고객번호 추가
2. Feelings(느낌, 주관)
상품평 댓글 조회 페이지에 주문번호, 고객번호 추가를 했습니다. 영업시스템에서 실제 주문정보를 상세하게 조회하고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영업 시스템과 홈페이지의 고객정보가 동기화되어 있지 않아서 굉장히 연동이 힘들었습니다. safekey를 같이 맞춰보고, 없으면 이름과 연락처로 비교해서 주문번호와 고객번호를 찾습니다. 다양한 예외들이 있기 때문에 잘 설정했어야 했고 최종적으로 주문 한 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빈 값으로 출력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댓글 쓴 고객의 정보를 이용해 영업시스템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주문번호와 고객번호가 있으면 좋겠지만, 단순히 홈페이지 db에서 쿼리조회가 아닌 영업시스템과 계속 조인을 했어야 했고 생각보다 복잡했습니다. 따라서 애초에 한번 고민을 해보고 제안해볼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기능 개발 요청을 받았을 때, 정말 개발이 필요한지, 기존에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 고민해본다.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107 (0) | 2022.01.07 |
---|---|
TIL_220103 (0) | 2022.01.04 |
TIL_211228 (0) | 2021.12.28 |
TIL_121227 (0) | 2021.12.27 |
TIL_211223 (0) | 2021.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