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TIL_220218

코동이 2022. 2. 21. 23:40

1. Facts(사실, 객관)

 

- 홈페이지 메인화면 광고 노출 화면 유효성 개선

 

2. Feelings(느낌, 주관)

 

홈페이지 메인화면 광고 노출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테스트케이스를 확인해보니 구멍이 많았습니다. 특히 노출기간 설정은 개별적으로 ajax처리를 하도록 했는데, 그 이외에 일반 노출설정을 설정하고 저장할 때 노출기간 설정 유효성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따로 ajax 요청뿐 아니라 일반 노출설정을 저장할 때에도 유효성 검사를 해주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각각 3가지 배너에 모두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긴 띠배너의 경우에는 한번에 2개가 저장하고 삭제가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동시에 잘 처리되는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테스트 계획을 세워서 확인할 예정입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구체적인 테스트케이스는 따로 보관하고 관리하여 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확인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