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고

TIL_20221027

728x90
반응형

1. Facts(사실, 객관)

- 영업지원 페이지 어드민 만들기

- e지로 개발

- 자바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이해와 아키텍쳐 구축하기 끝

 

 

2. Feelings(느낌, 주관) 

 영업지원 페이지 어드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자신의 핸드폰에서 정기전단물, 홍보자료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화면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 때, 엔지니어에게 보일 문구나, 파일명이나 계층 구도 등을 현업이 직접 추가 및 수정, 삭제 할 수 있도록 어드민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테이블을 새로 설계하고 각 화면에 어드민 페이지를 만들어서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일단 화면을 먼저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였고, 내일부터는 세부 기능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e지로 전송 SQL을 짰습니다. 또한, 전달받은 화면 개선 건을 분석했습니다. 잘 모르는 화면과 도메인이기 때문에 한번 회의가 필요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업과 만남 시에 최대한 궁금한 것들을 물어서 해결하기 위해서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자바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이해와 아키텍쳐 구축하기를 다 읽었습니다. 이전에 한번 읽었지만 다시 읽으니 좀 더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MSA의 기본 개념부터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떻게 설계를 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43. Findings (배운 점)

-  개발을 할 때 어떻게 구현할지 설계하는 것이 그렇지 않을 때보다 빠르게 개발을 할 수 있다

- 개발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서 역으로 2~3가지 방식을 제안해본다

 

4. Action (구체적 계획)

- 자바 기반의 마이크로 서비스 이해와 아키텍쳐 구축하기 정리하기

- 자바 8 특징 공부하기

728x90
반응형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DD, 클린 코드 with Java] 2.로또 - TDD  (0) 2023.12.30
[TDD, 클린 코드 with Java] 1.자동차 경주  (0) 2023.12.30
TIL_20221025  (0) 2022.10.26
TIL_2022.10.21  (0) 2022.10.22
TIL_2022.10.20  (0) 202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