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cts(사실, 객관)
- A/S 통계 화면 요구사항 오픈 및 2차 접수
- 부품현황 화면 개선
2. Feelings(느낌, 주관)
A/S 통계화면 오픈을 하고 2차 접수를 받았습니다. 오픈 내용은 이전에 요구했던 내용을 모두 충족시켜서 만들었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요청이 있어서 2차 접수를 받았습니다. 일이 여러가지가 많다보니, 정신없는 상태에서 input이 들어오면 잘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재빨리 현업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체크하여 정리했습니다. 또한 내가 미리 엑셀파일로 db관련 정보들을 넘겨야 했기 때문에 협의가 끝난 즉시 까먹지 않도록 바로 엑셀파일을 보내고 내용들을 폴더별로 정리했습니다. 이전에는 이런 부분들이 부족해서 항상 다시 물어봤어야 했는데 한번에 정리해두기 다음에 일할때도 발견하기 편하도록 했습니다.
부품현황의 경우 단순히 부품현황 화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면을 수정해야 합니다.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되었고 급하다고 하며 빠르게 처리가능한 부분들을 선제적으로 처리했습니다. 또한 궁금한 점은 요구사항을 잘 정리해서 현업에게 다시 물어봤습니다. 어떤 화면을 사용하는지, 어떤 화면을 수정해야하는지, 어떻게 보여지고 권한은 누구에게만 부여해야하는지 정리하고 진행했습니다. 현업에게 시간을 내어 미팅하는 것도 피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잘 정리해서 빠르게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3. Findings (배운 점)
4. Action (구체적 계획)
요구사항이 언제나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경 가능성을 고려한다.
요구사항을 파악할 때, 1. 현재 상황 2. 필요한 변경사항 3. 변경으로 미치는 영향 3가지를 확인한다.
요구사항이 있다면, 꼭 모든 내용을 리스트해서 정리하고 보관한다.개발이 모두 끝나면 2일 이내로 현업과 미팅 일자를 위해 연락한다.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_220213 (0) | 2022.02.15 |
---|---|
TIL_220212 (0) | 2022.02.13 |
TIL_220210 (0) | 2022.02.11 |
TIL_210209 (0) | 2022.02.11 |
TIL_220208 (0) | 2022.02.11 |